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중국 거래소 두 곳도 한국에 들어오고 네이버 라인에서 암호화폐 거래소도 설립하고~

앞으로 계속 발전할 가능성이 있으니깐 거래소가 생기는거라 생각합니다^^


일본 최대 메시징 서비스인 라인이 암호화폐(가상화폐) 거래와 보험 등 금융 서비스를 제공 할 예정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30일(현지시간) 미국 블룸버그 통신은 라인이 일본에서 금융 자회사를 설립해 아시아 주요 시장에서 금융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라인은 이미 일본서 암호화폐 거래소를 위한 허가를 신청했으며, 앞으로 홍콩과 룩셈부르크에서도 암호화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러한 서비스는 라인의 이름으로 제공될 수도 있고, 다른 독립된 브랜드가 나올 수도 있다.

외신은 라인이 보험 사업은 수수료가 높은 일본 시장을 중심으로 진행할 것으로 내다봤다. 아울러 금융 서비스에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라인은 이미 전세계 금융 기술이나 블록체인 전문가를 고용하고 있으며, 이미 수백명이 지원했다고 알려졌다.

이와 관련 네이버 관계자는 "라인이 일본서 암호화폐 거래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네이버는 지난 25일 진행된 2017년 4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암호화폐 열풍과 인터넷전문은행 인기에 대응하기 위한 핀테크 전략에 대해서도 언급한 바 있다.

네이버 측은 “네이버페이 중심으로 여러 금융 서비스를 검토 중이고, 미래에셋대우와의 구체적인 협력안은 추후 공유하겠다”면서 “네이버페이는 외부 대형 쇼핑몰 업체와의 제휴 확대, 온라인 결제 후 오프라인 사용 방식, 카드사 제휴를 통해 체크카드와 신용카드 확장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코렐리아 캐피탈 K펀드를 통해 프랑스 암호화폐 기술업체에 400만 유로(약 53억원)를 투자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핀테크 사업에 진출한다는 청사진도 제시했다.


- 제발 청사진으로 쭈~욱 나가기를........!!!!


참고자료 : www.zdnet.co.kr/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